성과 Options

이렇게 하면, 타격을 받았을지라도 계획대로 진행할 수 있다. 얼마나 큰 타격을 받았는지가 문제가 아니라, 그것에 어떻게 대처하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지가 중요하다. 실패에 연연하지 말고, 그냥 일어날 수 있는 일로 받아들인 다음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하자.

예를 들면, “영호는 암치료법을 발견할 거야, 진수는 자신의 돈을 빌 게이츠에게 투자할 거야, 수정이는 세상을 장식할 거고, 지은이는 아마도 “진수”한테 자기 돈을 운용하라고 줄거고…”.

일할 때 스스로에게 작은 간식을 주면서 동기부여를 지속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일하는 과정이 더 쉬워질 것이다.

잘 준비된 계획과 프로젝트 타임라인이 갖춰져 있더라도 업무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감일이 지나기 전에 실시간으로 업무량을 조정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아무런 목적 없이 인터넷 브라우징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면, ‘생산성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하면,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고 오락을 위한 인터넷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① 목표는 쉽거나 너무 어려운 목표보다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더욱 잘 수행합니다.

당신이 돋보이고, 시선을 사로 잡아야한다. 학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몇 가지 방법들을 살펴보자: 목소리를 내자. 의견이 있으면 적절할 때 의견을 피력하라. 너무 많이 말하거나 너무 의견에 휩쓸리지 않는다. 당신이 정보를 click here 많이 가지고 있고, 지적인 사람으로 보이도록 하고, 완고하고 자기 중심적이지 않아서 마음 속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털어 놓는 사람으로 보이도록 한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두 가지의 집중력이 필요한 데, 당장 할 일에 대한 순간 집중력과 방해 요인을 관리하는 능력이에요. 집중력에 방해가 되는 일들은 무조건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바로 제거해야 합니다.

다트머스 대학교와 보스턴 칼리지 로스쿨을 졸업했으나 부도 직전의 사업과 단절된 경력, 이혼 위기의 부부관계, 심각한 불안과 알코올 중독으로 힘들어했다고 해요.

이 이론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사람들이 기업에서 원하는 것은 단지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고 다른 사람들로 부터 인정을 받고싶은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직장생활을 하는 이유 중의 하나죠.

목표설정이론은 구체적이고 어려운 목표가 사람들을 동기부여시킨다고 주장합니다.

윤건영 의원은 “딥페이크 범죄 관련해서 앞에서는 적극적 수사를 말하는 경찰이 뒤에서는 부처간 업무 떠넘기기에 열중하고 있다는 것이 참담하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피해를 보고 있는 피해자들 입장에서는 어느 부처가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철저히 피해자 입장에서 사건을 해결해주기를 바라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애덤 그랜트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은 애플 초기 컴퓨터들을 혼자 만들어낸 천재입니다. 그런데도 그는 함께 창업하자는 스티브 잡스와 주변인들이 끝없이 설득해도 한참이나 퇴사를 망설였습니다. 결국 설득에 못 이겨 퇴사 후 애플을 창업했고 결과는 다들 아시는 대로입니다.

긍정적인 인상을 주자. 본인의 학생들을 동기부여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말을 들을 가치가 있음을 스스로 입증해야한다. 첫날은 학생들이 당신을 경계할 수도 있지만, 학생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도록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 학생들 앞에서 돋보여야한다. 본인의 삶이 진흙탕 속에 뒤섞여있으면 돋보일 수가 없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